급여/4대보험 아웃소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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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여/4대보험 아웃소싱이란?

기업 임직원들의 급여를 지급하기 위해 필요한 급여 산정, 4대보험 계산, 4대보험 취상실, 퇴직금 계산, 연말정산 반영 등 업무를 노무법인에서 대행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기업자문의 필요성

비밀유지 임직원들의 임금에 대한 보안유지가 가능하여, 근로자들간 갈등을 예방하여 조직 안정성 제고
비용절감 자체 인력 활용하는 경우 대비 급여, 퇴직금, 4대보험료, 복리후생비, 프로그램비 등에 대한 비용 절감 가능
법적안정성 공인노무사의 급여 관리로 법적 분쟁 예방 및 분쟁 발생 시 유리한 결과 도출 가능
업무안정성 외부 관리로 인해 회사 내 담당자 부재 및 퇴사 시에도 정상적인 업무 수행 가능

주요 업무 내용

  • 급여업무대행

    • 매월 임직원 급여 및 상여금 계산 (급여대장송부)
    • 원천세액, 사회보 험료 계산
    • 임직원 개인별 급여명세서 (이메일로 전송)
    • 일용직 근로자 급여관리
    • 퇴직금 산정
  • 4대 사회보험

    • 사업장 보험관계 성립/ 소멸신고
    • 직장 가입자 내역 변경 신고
    • 피보험자 자격취 득/상실신고
    • 일용직 근로자 신고
  • 연말정산

    • 연말 정산 급여 반영

업무 프로세스

  • STEP 01.

    전화 상담

    • 전화 상담
    • 방문일정협의
  • STEP 02.

    방문 상담

    • 노무사 방문 상담
    • 자료수집 및 문제점 파악
  • STEP 03.

    계약 체결

    • 급여/4대보험 아웃소싱 계약 체결
  • STEP 04.

    시스템 구축

    • 인사노무 제규정 설계
  • STEP 05.

    아웃소싱 개시

    • 월별 임금대장 작성 및 발송
    • 4대보험 취상실
    • 퇴직금정산 등